하이퍼 커넥트 시대에는 결국 세계와 교류하면서 소통하지 않으면 뒤처질 수밖에 없다.
먹태깡은 맥주와 어울리는 어른용 스낵이라는 점에서 인기를 끌었다.6월 말 출시된 먹태깡은 5개월 만에 판매량 1000만 봉을 돌파했다.
기존의 익숙한 제품만 즐겨 찾는 경향이 강한 식품 시장에서 2023년 농심의 먹태깡과 빵부장 소금빵이 뚜렷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올해 최고의 히트 스낵 먹태깡 먹태깡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먹태의 맛을 스낵에 접목한 제품이다.먹태깡을 제안한 연구원은 어른의 안주라고 생각했던 먹태를 MZ세대가 노포 맥줏집에서 즐겨 먹는 모습에서 힌트를 얻었다.
올해 출시된 스낵 중 최고 성적을 거둔 이유다.특히 프랑스산 고급 버터로 꼽히는 이즈니 버터와 명품 천일염 게랑드 소금을 사용했다.
후기에도 소금빵을 한 번에 많이 먹는 또 하나의 방법 은은한 단짠단짠 맛에 버터의 고소함까지 진짜 소금빵을 먹는 느낌이라는 호평을 쏟아냈다.
농심 관계자는 소비자가 평소 즐겨 먹는 빵을 스낵으로 새롭게 해석해 색다른 맛과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라며 향후 빵부장 초코빵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니 소비자의 기대와 관심을 바란다라고 말했다.사진 대통령실 자폭 드론이 동원된 우크라이나 전쟁 사례에서 보듯 바야흐로 드론 전쟁 시대가 열렸다.
국내 최고 무인기 전문가로 꼽히는 홍성표(66) 한국군사문제연구원 국방군사전략실장은 북한의 킬러 드론 도발에 대비해 드론 대응 역량을 대폭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9·19 합의에 따르면 2019년 11월 1일부터 무인기는 군사분계선을 기준으로 동부지역은 15㎞.
우크라이나전쟁 초기 미국은 무인기 스위치 블레이드 700기를 제공했고이후 국제 사회도 외로움을 주목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