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재정 사업에 대한 자금 지원을 늘리는 한편 새로운 국가 프로젝트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하지만 엔화의 장기적인 추세에 대해선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이런 점을 고려해 ‘엔테크도 투자의 관점에서 균형적인 시각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일본은 여전히 ‘저성장의 늪에 빠져 있다.원-엔 환율이 무조건 상승할 것이라 전망하고 본인의 자산 대부분을 투자하기보단 이에 대한 위험 요인이 있다는 점을 분명히 인식해야 한다.이는 많은 사람들이 향후 엔화가 강세로 전환될 것이라고 전망하는 배경이기도 하다.
두 번째로는 산업 경쟁력 측면에서 일본의 국가 경쟁력이 예전만 못하다는 점이다.통상 이 지수가 100 이상이면 상대국 통화 대비 자국의 통화가 고평가.
이 같은 일본의 재정적자는 전 세계 외환시장에서도 굉장히 우려하는 지점이다.
통상적으로 공격적인 투자 성향을 지닌 고객이더라도 대체자산은 전체 포트폴리오에서 10% 이내로 투자하는 편이다.5%)에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다.
중국은 당시 미국발 세계 금융위기에 대응해 약 4조 위안의 경기부양 자금을 풀었다.지난해 최대 정치 행사인 20차 당 대회를 앞두고 벌어진 일이었다.
중국판 ‘홀로서기에 주력새해 중국 경제 회복은 경제 자립을 위한 내수 확대에 있다.나라 곳간을 풀어 소비를 부추기겠다는 뜻이다.
Flink :
Link :